본문 바로가기


추천여행지

HOME 정보광장 열린마당 추천여행지
항공보안과-추천여행지(항공보안과_추천여행지)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금강 둑길
작성자 : 오석균 작성일 : 2018.01.19 조회 : 284

신성리 갈대밭은 금강을 따라 길이 1.4㎞, 폭 50~200m에 면적이 여의도공원 2배에 이른다. 신성리 갈대밭이 유명세를 탄 것은 영화 ‘공동경비구역(JSA)’에서 한국군 이병헌과 북한군 송강호·신하균이 처음 만나는 장면을 촬영하면서부터. 갈대밭에 약 2㎞ 길이의 산책로도 있다.

비바람이 부는 날의 신성리 갈대밭만큼 서정적인 분위기가 묻어나는 곳도 드물다. 초록색 들녘을 달려 신성리갈대밭과 금강, 그리고 비안개 자욱한 강마을이 한눈에들어오는 강둑에 서면 파도타기를 하는 갈대의 일렁거림에 정신이 아득해진다.

한산 모시마을 입구에 위치한 한산모시관은 한산세모시의 직조기술을 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만든 박물관. 모시 만드는 과정을 재현한 전통공방, 베틀 등을 전시한 전수교육관, 길쌈놀이의 유래 등을 전시한 저산팔읍길 쌈놀이전수관, 특산품판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산모시관 맞은편에 위치한 한산소곡주는 백제 소곡주를 생산하는 전통술 명가. 인간문화재 우희열 할머니가 백제 왕실에서 비롯된 전통 제조법을 계승했다. 한산소곡주는 쌀 우리밀 누룩 등을 넣고 100일 동안 숙성시킨 다음 용수를 사용해 걸러내는 명주.

서천 조류생태전시관은 철새와 금강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전시관의 상징캐릭터인 검은머리물떼새의 일상을 애니메이션 4D 영상으로 보여주는 버드 시네마가 감동적이다. 철새탐조대에 설치된 망원경으로 금강에서 유영하는 철새를 관찰할 수 있다.

장항읍의 송림백사장은 모래가 눈을 뜬다는 음력 4월20일을 시작으로 단오, 칠석, 초복, 중복, 말복 등 절기마다 모래찜질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수십 개의 솟대가 솟아있는 백사장 앞 갯벌은 우리나라 최대의 대합 생산지. 멀리 개야도와 유부도가 보이는 갯벌에서 짙은 해무를 배경삼아 조개를 잡는 모습은 한 폭의 수채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