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여행지

HOME 정보광장 열린마당 추천여행지
항공보안과-추천여행지(항공보안과_추천여행지)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령 청라은행마을, 가을 명소로 최고
작성자 : 오석균 작성일 : 2014.10.16 조회 : 503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현리 청라은행마을이 서정이 묻어 있는 가을철 최고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청라은행마을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단풍여행이라는 테마로 전국에서 단풍이 아름다운 8곳을 추천하는 ‘10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됐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선정하는 ‘가을에 가볼만한 농촌체험휴양마을 베스트(BEST) 20’에 선정됐다.


◇고택과 어우러진 '황금빛 풍광', 인근 오서산은 '은빛물결' …

11월 1일에는 은행마을 축제도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 은행마을에는 10월 말이면 마을 전역이 노랗게 물들기 시작해 11월 초까지 황금빛 향연을 선보인다.

특히 100여년 된 은행나무로 둘러싸인 신경섭 전통가옥(충청남도 문화재)은 노란 은행나무와 고택이 어우러져 한층 멋진 풍광을 선사한다. 마을 주변으로 은행마을 둘레길이 조성돼 시골 정취를 만끽하며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은행을 털어 대박 난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은행마을 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은행마을 인근의 오서산은 만추의 계절이면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오서산의 은빛 억새와 은행마을의 노란 단풍은 가을 나들이 코스로 더할 나위 없는 찰떡궁합이다.

관광문의 : 보령시 관광과(041-930-3542), 청라면사무소(041-930-3607)


◇ 농촌체험과 은행가공체험을 할 수 있는 '은행마을녹색농촌체험'

가을 서정이 묻어 있는 은행마을에는 폐교를 활용한 ‘은행마을 녹색 농촌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다.

울창한 명대계곡과 오서산을 끼고 노란 은행단풍을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는 가을이면 야생화차만들기, 고구마캐기, 은행잎모자이크, 은행 양갱 만들기, 은행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폐교를 황토방으로 리모델링한 숙박시설과 교육장이 있으며 야외에는 오토캠핑장도 조성됐다.이용문의는은행마을녹색농촌체험 홈페이지(www.은행마을.org)와 전화(070-7845-5060)로 하면 된다.

한편 은행마을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어촌축제’와 충남의 ‘자랑할만한 관광자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안전행정부에서 선정하는 ‘우리마을 향토자원 베스트 3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