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HOME 정보광장 열린마당 추천맛집
항공보안과-추천맛집(항공보안과_추천맛집)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경주 전통맷돌순두부
작성자 : 오석균 작성일 : 2017.09.06 조회 : 279

부한 영양소와 정갈한 맛을 두루 지닌 두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식재료 중 하나다. 이 영향으로 두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형태의 식당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이른바 '핸드메이드'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특히 '국산콩'을 원료로 사용해 직접 두부 만드는 '손두부' 식당들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

그 가운데 국산콩을 가마솥에 직접 끓여 고소하고 따끈한 순두부를 만들어내는 경주 맛집 '전통맷돌순두부'가 주목 받고 있다. 전통맷돌순두부는 2000년 개점 이래 2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직접 만든 순두부로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인 두부 전문 식당들은 손두부 사용을 강조하면서도 직접 가게에서 두부를 만드는 경우는 흔치 않다. 허나 전통맷돌순두부는 그들만의 '자부심'이 있다. 소비자들에게 식당에 들어서면서 직접 두부를 만드는 광경을 확인할 수 있게끔 하고 있고, 주인장이 직접 두부를 만들어 내어 주고 있기 때문이다.

전통맷돌순두부에서는 두부가 들어가는 메뉴들을 다채롭게 맛 볼 수 있다. 매장명에서 알 수 있듯 '순두부찌개'를 대표 메뉴로 제공하고 있고, '두부전골''모두부'도 판매 중이다. 두부 관련 메뉴와 더불어 '해물파전'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맷돌순두부 최병철 대표는 "직접 만드는 순두부들은 모두 '당일 생산''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반찬 역시 매일 정성껏 만들고 있다", "집 밥처럼 푸근한 맛과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 경주 맛집으로 인정 받아 올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