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광장 CHUNG CHEONG UNIV.

학과공지

HOME 정보광장 학과공지
경영회계학부-학부공지(경영회계학부_공지)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일본어통역과 매거진
작성자 : 김상희 작성일 : 2008.11.17 조회 : 1347

일본인턴십 현장을 가다!!


충청대학 일통과 매거진 (10월 31일호)


충청대학 일본어통역과의 2학년 학생 6명이 현재 일본에서 인턴십에 참가하고 있다.

그 중 3명(권은경, 권오정, 장효영)은 니이가타현(新潟?)에 있는 유자와그랜드호텔(湯?グランドホテル)에서, 나머지 3명(왕구슬, 박미선, 김수지)은 기후현(岐阜?)에 위치한 호텔 오가와야(小川屋)에서 현장실습을 진행 중이다.


특히 이들 6명은 교육과학부의 예산으로 국고지원 해외인턴십생으로 선발되어 파견되었으며, 역시 1학기에 국고지원 인턴십에 참가한 4명의 학생까지 합치면 총 10명의 충청대학 일통과 학생이 모교와 국가를 대표해서 일본에 파견된 것으로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매우 뛰어난 실적에 교육부, 대학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학생들은

“짧은 기간에 현장에서 일본인을 상대하니까 일본어 청취, 회화능력이 놀랄 정도로 좋아졌다.”, “호텔의 스테프들이 너무 잘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다”, “숙소가 깨끗해서 마음에 든다” 면 인턴십에 참가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다.


오가와야에 파견된 3명의 학생 중 2명은 내년 2월에 졸업과 동시에 현지에서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고 나머지 학생들도 ‘영광의 국고 인턴십생’으로서 일본계 기업, 특급호텔, 공항면세점 등에 취업이 될 전망이다.

여러분도 충청대학 일통과에서 일본 인턴십의 꿈을 이룹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