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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코세아/공항취업]항공사지상직의 매력
작성자 : 유창연 작성일 : 2010.10.20 조회 : 868
[대전코세아/공항취업]항공사지상직의 매력


항공사취업카페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cre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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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직매력



1. 할인TICKET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항공사 지상직원도 승무원과 마찬가지로 Free Ticket이나 할인 Ticket이 주어지게 된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님 혹은 배우자에게도 그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2. 국제적인 감각, 영어 Skill을 향상시킬 수 있다.



- 국제선뿐만 아니라 앞으로 국내선도 외국 고객들을 대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여러 다른나라에 대한



문화와 생활습관, 국제적인 매너, 생활영어까지 몸에 익힐 수 있다.




3. 결혼후에도 할 수 있다.



- 항공사 및 공항근무는 결혼 후에도 계속 일을 할 수 있으며, 사내커플 직원들은 스케쥴도 배려해줄 뿐



아니라 경력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경력을 살려 자유로운 이직이 가능하다.




4. 사회적 지명도가 높다.



-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본인의 선호도도 중요하지만 사회적 인식도 중요하다.



오늘날 항공사나 공항근무에 종사하게 되는 이들은 그 자격에서도 전문적인 성격을 많이 요구하고 있고



사회적인 인식도 보다 더 진취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5. 평생직장이 가능하다.



- 국제화시대와 생활문화의 변화로 여행객이 더 많이 늘어갈 것으로 업계에서 애견하고 있으며 이에 맞추어



항공사 및 공항지상직은 그 자리가 견고해 질 것이며 결혼전 잠깐 머무는 개념이 아닌 당당한 경제인으로서



의 평생직장의 개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6. 지상직은 수시/상시채용이 많다.



-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 인력수요 규모가 크기 때문에 부족한 인원을 수시/상시로 채용하는 형태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공채와 달리 준비만 된다면 언제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7. 저비용항공사,국제선 취항 경쟁 'START'



- 국제선 취항 요건을 크게 완화함에 따라 저비용 항공사들이 국제선 노선을 선점하기 위한 불꽃티는 경쟁을



벌이고있다. 국제선 취항이 가능한 저비용항공사는 진에어와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이 있다.



지난해 7월 저비용 항공사 중 최초로 국제선을 취항한 제주항공은 좀 더 느긋한 모습이다. 다른 국제선을 신



설하기보다는 여름피서철 성수기를 맞아 현재 취항중인 오사카 노선과 키타쿠슈.방콕 노선을 각각 주9회, 주



4회로증편해 내실을 다진다는 복안이다.



업계 관계자는 "9월부터 국제선 취항이 가능한 저비용항공사는 대부분 처음부터 국제선 취항을 목적으로 설



립됐다"며 "국제선 취항이 본격화되면 저비용항공사의 명암도 극명하게 갈릴 것"이라고 말했다.





8. 인천국제공항 3단계 확장사업 추진



- 동북아 허브를 넘어 세계초일류 허브공항을 꿈꾸며 인천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허브공항으로의 면모를 갖



추기 위해3단계 확장사업이 추진된다. 현 여객터미널 북측 맞은편에 제 2여객터미널을 새로 만들고 기존의



화물터미널을 확장하며, 아울러 비행기 계류장도 확충할 계획이다. 인천공항 3단계 확장사업이 완료되면 연



간 여객처리능력 44백만명에서 62백만명으로, 화물처리 능력은 450만톤에서 580만톤으로 처리능력이 확충되



어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되며 건설기간중 약 8만명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약 7조 8,0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3조 3,000억원의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9. 김포공항(LCC 전용공항) 국제선'500만명 프로젝트'



- 국제선 여객은 2015년까지 11.8%성장해 2007년 167만명이던 승객은 408만명으로 늘어나고 2025년에는 509



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국제선 여객수요증가는 한/중/일 항공 자유화에 따른 역내 관광 수요증가와



비즈니스 중심인 서울과 수도권의배후공항이라는 유리한 접근성때문이다.



한국공항공사는 2015년까지 국제선 여객터미널 내에 체크인 카운터 15개 증설, 도착수하물 수취대1대증설,



입국심사대 10개증설등 시설확충과 항공사시설 등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따라 현재 상업시설로 사



용중인 구역을 대폭줄여 1~3층 전체를터미널 시설로 바꿀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는 LCC육성과 국내.단거



리 국제선 여객수요 확충차원에서 김포공항을 국내유일의LCC전용공항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과거



국내선 청사로 사용했던 이마트건물을 LCC전용터미널로 사용하기 위해 사업비235억원을 투입, 2015년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또 143억원을 들여 격납고 및 계류장 등 LCC전용 정비시설을 2012년까지화물터미널



에 설치할 방침이다.




10. 저탄소 녹색성장



- 공사는 '세계 최우수 그린공항'을 목표로 2020년까지 2500억원을 투자하는 '인천공항 저탄소 녹색성장 중



장기 전략을'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이산화탄소) 감출량 721만t, 연간에너지 절감금액 25억원, 2만명의 일자리 창출 등을 추



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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