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보도자료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사업 선정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19.05.20 조회 : 820
우리대학이 산학협력 역량강화를 선도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5월 16일 LINC+ 육성사업의 단계평가 최종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우리대학이 산학협력고도화형 지원대학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LINC+ 육성사업에는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44개교, 산학협력고도화형 15개교 등 모두 59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 중 산학협력고도화형에는 충청권에서 우리대학과 한국영상대, 아주자동차대등 3개교가 선정됐다.

LINC+육성사업은 대학의 산학렵력 역량을 강화해 지역산업에 기여하고 현장 적응력 높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재정지원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3년이다.

우리대학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의 산학협력친화형체제 및 산학협력 인프라를 LINC+ 고도화 사업에 집중 투입하여 충북전략산업 및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Biz 모델 사업화(바이오 Tech, 스카이 Tech, 스마트 Tech)에 나서는 한편 대학의 재정자립화 및 산학친화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대학의 산학협력 고도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산학협력단장은 “Biz 모델과 연계한 특화된 교육과정인 5ST(5 Star Track) 캡스톤디자인 및 New Frontier 취창업인재양성으로 지역산업체에 연계한 창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전문대학에서 진행하기 어려웠던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사업지원과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협의체와 긴밀한 네트워크 강화, 기업으로의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지역 산업체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