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보도자료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LINC+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20.01.07 조회 : 870
우리대학 링크사업단(LINC+)은 12월 13일 대학 컨벤션센터에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에서는 ‘IoT Smart Factory’ 과제로 저가의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게이트웨이 구축으로 경제적인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현한 전자통신전공 2학년 우상환 최형석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캡스톤 디자인(Capstone-Design)은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작품을 스스로 기획, 설계, 제작하여 수행하는 실무형 융복합 교육과정이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경진대회에는 25개 팀이 참가했다. 작품은 기업대표, 변리사,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창의성 및 기획성, 기술성 및 완성도, 기대효과, 발표력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3팀, 장려장 5팀을 선정,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전자통신전공 우상환 최형석 학우에게 돌아갔고 방송광고제작전공의 지역상권 살리기 1팀이 최우수상을, 시각디자인과 design4989팀과 식품영양외식학부 광동요리팀, 항공정비전공 Umax팀이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파일